IT | Posted by 동물원 동물원 2008. 11. 26. 23:01

인터넷 스토리지

웹하드를 가지고 싶지만 비용이 상당히 비싸다.
그렇다고 외부에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서버를 갖기도 버겁다.
IDC에 리눅스서버를 하나 설치하고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다.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인터넷 스토리지이다.


이번에 구입해서 설치해본 기기는 Buffalo LinkStation Live (모델명 LS-500GL)이다.
http://www.buffalotech.com/products/network-storage/linkstation/linkstation-pro/




이 것의 특징은 PC나 서버가 없이도 공유폴더를 만들 수 있다.
또 맥을 쓰는 사람도 AppleTalk를 사용하므로 폴더를 공유할 수 있다.
DLNA(Digital Living Network Association)을 지원 - 가정 내 랜을 통해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여 영상, 음악등을 간단히 송수신 하는 기술 - 간단히 말해서 iTune 서버가 되어 음악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한다.

추가로 외부에서 웹하드를 통하여 억세스 할 수 있다.
가정용 공유기나 라우터 내에 존재하더라도 포트를 열어주면 외부에서 억세스가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다.
유동 IP라도 버팔로사이트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FTP서버도 가능하다.
위의 기능들은 모두 유저를 만들고 폴더별로 별도의 권한을 설정할 수도 있다.

이 것에 관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s://www.bodnara.co.kr/bbs/bbs.html?imode=view&D=20&category=53&num=113439&my_mode=&search_1=&search_2=&start=462

하지만 위의 글의 설명대로 설정을 하면, 바로 웹하드가 작동하지 않는다.
아마도 buffalo측의 서버에 무엇인가 등록되는 시간이 걸리는 듯 하다.
밤에 설정하다 안돼서 자고 일어났더니 작동이 됐다.


개인용 500 GB 용량의 웹하드가 생긴 셈이다.


P.S. FTP 사용시 한글파일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그래서 한국 버팔로 기술지원 페이지에서 펌웨어를 받아서 설치했더니 해결됐다.


관련링크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메일 멀티메일 지원  (0) 2011.07.01
구글 유머  (0) 2009.09.12
인터넷 스토리지  (0) 2008.11.26

댓글을 달아 주세요